윈도우7 에서 Fixedsys 폰트 사용하기

*** 검색어: nabiro, 윈도우7, 윈도우 7, 윈도우즈 7, 윈도우즈7, Fixedsys, 폰트, 글꼴, 보여지지 않는 문제, 사용하기, putty, SecureCRT, Dreamweaver, 드림위버

윈도우7 에서 Putty 또는 SecureCRT와 같이 SSH 클라이언트를 사용할 때 또는 드림위버와 같은 에디터를 사용할 때 Fixedsys 폰트를 사용하고 싶어도 폰트 목록에 나타나지 않아 사용을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아래와 같이 설정하시면 Fixedsys 폰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1 --
시작  |  제어판  |  글꼴  클릭

혹시 제어판에서 글꼴을 어떻게 들어가는지 모르시는 분들은 제어판에서 "모든 제어판 항목"을 표시하는 방법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제어판에서 모든 제어판 표시하는 방법 --



제어판 부분을 클릭하시면 표시되는 목록에서 "모든 제어판 항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2 --
Fixedsys 폰트 있는 부분을 가보시면 비활성화가 되어서 약한 흐릿하게 표시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 3 --
Fixedsys 보통 폰트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하여 표시되는 메뉴 목록에서 "표시" 버튼 클릭



이후에 Fixedsys 폰트가 진하게 표시되는 것을 확인합니다.



위와 같이 진하게 표시된 이후에 Putty, SecureCRT, 드림위버와 같은 응용프로그램을 종료 후 다시 실행하신 다음 폰트 선택 메뉴를 실행하시면 Fixedsys 폰트를 목록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