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에서 itunes를 이용하여 caf 파일을 m4r 또는 m4a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

/**
* 문서번호: nabiro_201111121847
* 검색어: nabiro, iphone, 아이폰, 벨소리, 문자음, 문자, 소리, m4r, m4a, caf, aiff, caf, 변환, 설정
* 출처:  
**/

인터넷에 아이폰용 문자음을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으면 파일의 확장자가 대부분 .caf 입니다.  
대부분 iOS에서 문자음 설정 변경을 지원하지 않았던 시절에 탈옥을 하여 문자음을 변경하는 방법을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iOS 5.0 이상에서는 문자음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때 다운로드 받은 .caf 파일을 .m4r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1. 먼저 .caf 확장자를 .aiff 로 변경합니다.

2. 윈도우에서 iTunes를 실행한 이후 보관함에서 음악을 선택합니다.



3.
파일  |  보관함에 파일 추가를 클릭하여 .aiff 파일을 추가합니다. 



4.  보관함에 추가된 .aiff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하여
"AAC 버전 생성(V)" 을 클릭합니다. 




5. 생성된 .m4a 파일을 클릭하여 바탕화면으로 가져옵니다. 

6. 바탕화면으로 가져온 .m4a 파일의 확장자를 .m4r 로 변경합니다.

7. iTunes의 벨소리 보관함으로 해당 .m4r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참고로 반대의 경우 (.m4r 파일을 .caf 파일로 변환)도 위의 방법을 이용하면 됩니다.

A. iTunes의 .m4r 파일을 클릭하여 바탕화면으로 가져옵니다.

B. .m4r 파일을 .m4a 파일로 이름을 변경합니다.

C. .m4a 파일을 iTunes의 음악 보관함으로 업로드 합니다.

D. 업로드 한 .m4a 파일을  iTunes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하여 AIFF 버전 생성 메뉴를 클릭합니다. 



E. 생성된 .aif (.aiff) 파일을 클릭하여 바탕화면으로 가져옵니다.

F. 바탕화면의 .aif (.aiff) 파일의 확장자를 .caf 로 변경합니다.

 

간혹 변경하고자 하는 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렀을 때 AAC 버전 생성(V) 또는 AIFF 버전 생성(V) 메뉴가 보이지 않는 분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설정을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가) iTunes의 편집  |  기본설정 클릭



나) 아래 화면과 같이 "가져오기 설정(O)" 클릭  



다) 다음으로 가져오기 목록에서 인코딩 하기를 원하는 항목 선택 후 "확인" 버튼 클릭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