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t를 이용하여 Subversion 기능중 update 또는 commit 기능을 구현하였고, 이 Ant용 xml을 Hudson 에서 호출할 때의 Tip 또는 문제 정리

/**
* 문서번호: nabiro_201201091522
* 검색어: nabiro, hudson, subversion, svn, commit, update, error, is not under version control
* 출처:  
* 참조: http://stackoverflow.com/questions/2400893/how-to-checkout-from-svn-with-an-ant-task, 
**/

Ant 만을 이용하여 Subversion 관련 기능을 구현할 때에 svnAnt 를 사용하게 됩니다.
ant의 build.xml 파일을 구성하여 테스트 할 때는 잘 되는데 Hudson을 이용하여 연결할 때 아래와 같은 에러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 is not under version control

환장합니다. 구글을 아무리 찾아봐도 힌트를 찾지 못해 이리 저리 시행착오를 겪다보니 svnAnt 버전 차이로 인한 문제였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Subversion 은 1.6인데 SvnAnt 버전을 1.3 미만의 버전을 사용해서 나타나는 에러였습니다.

실제 에러와 에러메세지는 전혀 연관성이 없고, ant 만을 이용해 테스트 할 때에는 문제가 없는데 hudson 을 연결할 때 나타나는 문제라
전형 예상하지 못한 부분이었습니다.

svnAnt 1.3.2 버전을 다운받아 연결하니 잘 되었습니다.

이 문서는 추후에 다시 정리하여 올릴 예정입니다.
깔끔하게 정리되지 못한 부분이 있어 수정할 계획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