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64비트에서 2개 이상의 엑셀 파일을 별도의 창으로 실행하는 방법

/**
* 문서번호: nabiro_201111090108
* 검색어: nabiro, 윈도우7, 엑셀, 엑셀2007, 2007, Excel, Excel2007, Windows7, Windows, 64, 64비트, 64bit, 별도의 창, 별도, 두개, 별개
* 참조:
**/

윈도우XP에서는 레지스트리를 편집하여 2개 이상의 엑셀 파일을 별도의 창에서 실행하는 방법 사용하였습니다.
윈도우7 에서는 레지스트리를 이용해도 2개 이상의 창에서 엑셀이 실행되지 않아 검색을 해보니 위 출처의 페이지에서 자료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윈도우 64비트를 사용하다보니 Total Commander 64 비트용을 다운로드 받아 설정하던 화면을 정리해봅니다.
위 출처에는 더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위 출처의 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 방법의 단점은 해당 엑셀 파일을 Total Commander에서 열때만 별도의 창으로 실행된다는 점 입니다 

1. Total Commander의 Internal Associations 메뉴를 실행합니다. 



2.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Add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아래와 같이 Specify file type 입력란에 *.xls;*.xlsx;*.xlsm;*.csv 등으로 엑셀로 열고자 하는 파일 확장자를 세미콜론(;) 으로 구분하여 입력합니다. 

이후에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아래의 화면에서 Type name: 입력 부분은 자동으로 입력되며 Actions: Open 부분의 입력란에 화면 오른쪽의 >> 버튼을 클릭하여 EXCEL.exe 파일을 등록하여 줍니다. 

등록할 때 EXCEL.EXE" "%1" 까지만 자동입력 되므로
중간의 /e 는 사용자가 직접 입력해주어야 합니다.

이후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