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서 서로 다른 셀의 데이타를 합치는 방법

  • 검색어
  • 두개의 셀, 데이타, 합치는 방법, 주민등록번호, 나눠진 셀, 결합된 데이타

  • 간추린 내용
  • 주소나 주민등록번호와 같은 데이타를 각각 구분하여 별도의 셀에 "서울시", "서초구", "721212", "1341122" 등과 같이저장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서로 분리된 셀의 데이타를 합쳐서 하나의 셀에 나타내고 싶은 경우에 사용하는 엑셀 수식입니다.

  1. 예제 화면
  2.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http://www.nhic.or.kr)에 사업자로 회원가입하여 Home > 마이 페이지 > 보험료 > 연도별 납부 확인서 발급 또는 월별 납부 확인서 발급 메뉴를 클릭하시면 납부확인서를 프린트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직원이 조회하는 경우 직원 개인의 공인인증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3. 수식
  4. 위의 예제화면에서 셀주소 D2에 =A2&" " & B2 & " " & C2 라고 넣어주시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